바스포 연고 효능(화상, 상처) 가격
시중에 많은 항생제 연고가 있습니다. 과거부터 사용하던 마데카솔과 후시딘이 있고 요즘은 에스로반이나 베아로반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바스포 연고도 좋은 항생제 연고입니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하며 가겨은 3000원 정도 합니다. 다만 취급하는 약국이 적어서 구입하기 힘듭니다. 효과가 좋은 약인데 아쉽네요.
찰과상과 화상
아이들이나 운동을 즐기는 분들은 종종 상처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겨울철 핫팩이나 전기장판 때문에 화상을 입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게 되는데 바스포연고도 그중 하나입니다.
외형
보통의 항생제 연고처럼 백색-담갈색의 연고제로 튜브에 들어있습니다.
성분
바시트라신, 네오마이신황산염, 폴리믹신B황산염
바시트라신은 세균의 세포벽 합성을 억제하며 네오마이신황산염의 경우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억제, 폴리믹신B황산염은 세균의 세포막을 공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스포 연고 효능 효과
가벼운 상처나 긁힌 상처, 화상의 감염에 사용합니다.
바스포연고는 세 가지 성분을 가진 연고라 내성균이나 난치성균에 효과가 좋고 가벼운 화상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용법 용량
상처 부위를 깨끗이 하고 1일 1-3회 적당량을 바릅니다.
주의 사항
과민 반응이 있는 사람이나 고막 천공이 있는 사람은 사용하면 안 되며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눈 주위에 바를 경우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가려움, 상처 부위가 붉어지거나 물집이 나타나는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넓은 부위의 화상이나 궤양이 있는 피부에는 장기간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벼운 화상에는 사용해도 되지만 2도 이상의 화상의 경우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날카로운 물건에 찔린 상처나 동물에 물린 상처의 경우도 연고를 사용하기 전에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발진이나 과민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런 경우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약사나 의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오랜 기간 사용하면 내성이나 난청, 신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니 5-6일간 사용 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찰과상이나 가벼운 화상 등 가벼운 상처에 사용할 수 있는 항생제 연고입니다.
검색해본 결과 치질에 처방받은 사람도 있고 헤르페스에 사용해서 좋은 효과를 본 사람도 있다는군요. 물론 개인차가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해야겠죠.
어느 약이나 마찬가지이지만 장기간 사용해도 효과가 없다면 꼭 의사에게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